아톤, 모바일 OTP 누적 발급 5,000만건 돌파

금융 입력 2023-08-24 16:36:57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아톤]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핀테크 보안그룹 아톤은 주력 인증보안 솔루션인 모바일OTP(ATON-mOTP)가 누적 발급 5,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ATON-mOTP는 스마트폰 내에서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해 기존 금융권의 실물 OTP와 보안카드를 대체한 솔루션이다.

화이트박스 암호화기술 기반 특수 보안매체 솔루션 엠세이프박스(mSafeBOX)를 적용해 OTP 키, 알고리즘에 대한 불법적 유출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보안과 간편한 추가 인증 절차를 제공한다.

아톤은 은행, 증권사, 저축은행, 보험사에 ATON-mOTP를 공급함으로써 비대면 금융거래의 활성화에 기여했다. 

고객사는 신한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KB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BI저축은행, 신한라이프 등 25개사이다 .


또 개인 고객용 뿐 아니라 2021년 이후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기업뱅킹에 기업용 모바일OTP 솔루션을 공급하며 기업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또 ATON-mOTP는 국내 외에도 지난 2017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일본, 인도네시아, 인도, 캄보디아 등 5개국 현지 은행에 공급 중이다.

최근 동남아시아 시장 내 수요 급증으로 인해 올 상반기 ATON-mOTP 해외 라이선스 매출은 전년 대비 44% 성장했다.  

우길수 아톤 대표이사는 “ATON-mOTP는 정부의 모바일OTP 유도정책과 금융권 내 디지털전환 기조 영향으로 최근 더욱 급증했다”라며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도입 문의가 늘고 있는 만큼 솔루션 공급처가 더욱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