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카디언, 일주기 리듬 솔루션 ‘써카디언 램프’ 요양병원에 제공

S경제 입력 2023-08-23 08:35:5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일주기 리듬 분석 및 솔루션 제공 기업 써카디언이 신제품 ‘써카디언 램프’를 요양병원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국민대학교 일주기 ICT 연구센터에서 실험실 창업기업으로 탄생한 써카디언은 인간의 일주기 리듬을 진단하고 일주기 리듬에 맞는 광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민대학교기술지주 자회사로 후속 투자를 통한 직접 사업화에 나서고 있다.


신제품 ‘써카디언 램프’는 일주기에 따른 멜라토닌 분비량과 심부체온을 측정해 필요할 때 빛을 자동으로 내뿜을 수 있는 램프로 직무 특성 상 야근 근무가 많은 직종 등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써카디언은 ‘써카디언 램프’를 안산나래요양병원에 제공해 시프트 근무자의 야근 근무를 효율적으로 보조하고 환자의 수면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안산나래요양병원 관계자는 “병원 특성 상 수면 리듬이 깨지는 치료나 절차가 많아 근무자와 환자가 일주기 관련하여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며 “써카디언 램프 설치를 통해 건강하고 편안한 환경 제공, 수면 향상과 신체 리듬 정상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요양병원에 자사 신제품인 써카디언 램프를 제공해 써카디언 램프의 효율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하려고 한다”며 “밤에도 많은 빛에 노출돼 있어 건강을 해치고 있는 현대인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써카디언은 빛 노출에 따른 멜라토닌 분비량과 심부체온을 간적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을 통해 일주기 리듬 진단 및 교정이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