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금융 입력 2023-07-28 13:59:27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기업은행]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IBK기업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회계기준(IFRS)의 지속가능성 공시기준(ISSB)’ 공개초안과 ‘국제 지속가능 보고서 가이드라인(GRI)’ 개정 내용 등 최신 글로벌 ESG 공시 기준을 준수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이중 중요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를 처음으로 적용해 ESG 중요 이슈를 선정했다.

이중 중요성 평가는 환경·사회적 영향과 재무적 영향을 동시에 분석해 중요 이슈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선정된 중요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관리체계, △준법·윤리경영, △금융소비자 보호,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이다. 


아울러 보고서 구성에도 변화가 있었다.

‘ESG 하이라이트’에는 ‘2022 CDP Korea Awards 탄소경영 아너스클럽 수상’ 등 기후위기 대응 노력을 비롯한 다양한 성과를 담아냈다.

‘ESG 스페셜 리포트’는 ‘중소기업 ESG컨설팅’, ‘ESG자가진단 Tool’, ‘ESG동반성장협력대출’ 등 중소기업 맞춤 ESG 경영지원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편성됐다. 

김성태 은행장은 보고서를 통해 “정책금융기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ESG경영에 집중해 가치금융을 실현하겠다”며 “IBK만의 차별화된 ESG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과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