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가스보일러·온수매트 부문 2관왕 달성

산업·IT 입력 2023-07-20 15:55:39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동나비엔 서탄 공장 전경 [사진=경동나비엔]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경동나비엔이 프리미엄 브랜드 평가 제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경동나비엔은 20‘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가스보일러와 온수매트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제도로, 소비자 인지, 리더십 등 브랜드의 현재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포함한 미래 가치까지 반영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가린다.

 

경동나비엔은 프리미엄브랜드지수의 가스보일러 부문 5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의 위상을 드러냈다.

 

경동나비엔은 에너지와 환경의 길잡이라는 뜻의 사명을 실천하며 가전업계의 친환경·고효율화를 이끌어왔다. 1988,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뒤 보급화에 앞장섰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보일러와 가스온수기 수출의 88%를 담당하며 수출 산업화를 견인하고 있다. 작년에는 업계 최초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수출 국가를 다변화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했다.

 

이처럼 보일러 업계의 성장을 이끌어온 경동나비엔은 난방에서 온수로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난방은 물론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로 온수 사용 시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으로, 퀵버튼을 눌러두기만 하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동시에 사용해도 온도가 유지돼 편리한 온수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콘덴싱보일러 특유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고, 온수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며 낭비되던 물의 양을 4인 가족 기준 연간 20t까지 절약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경동나비엔은 최적의 숙면온도를 구현하는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로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0.5단위의 온도 제어가 가능한 온수매트로 숙면을 돕고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듀얼온도센싱으로 체온 변화와 실내 환경에 따른 매트 온도 변화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밤새 원하는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경동나비엔의 슬립케어시스템나비엔 메이트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수면패턴에 맞는 숙면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체온 변화에 맞춰 자동으로 온도가 조절되는 수면모드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하우스에 숙면 솔루션 플랫폼 단꿈상점을 오픈해 고객과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단꿈상점에서는 불면에 대한 고민을 전문가와 나눌 수 있는 단꿈상담소’, 단꿈 타로점과 숙면 MBTI 테스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꿈놀이터등을 즐길 수 있다. 최근 3개월 단꿈상점방문자 수만 28만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경동나비엔은 이를 통해 나비엔 메이트가 구현하는 숙면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더 나은 기술과 서비스로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신념을 지켜오고 있다, “이를 통해 1등 브랜드를 넘어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