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30년 매출 100조”…플랫폼·B2B 확장

산업·IT 입력 2023-07-12 19:53:07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G전자,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비전 선포

3대 신성장동력으로 2030년 매출 100조 달성

‘미디어·엔터’ 플랫폼 업체 전환…스마트TV 활용

“휴대폰·태양광 사업 정리”…미래비전 ‘눈길’

[앵커]

LG전자가 제품 중심 사업에 콘텐츠, 구독 등 무형의 사업(Non-HW)을 더해 수익을 내는 순환형 모델로 혁신을 가속화합니다. 전 세계에 팔린 수억대의 LG제품에 서비스를 결합하겠다는 건데요. 오는 2030년엔 매출 100조를 달성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윤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LG전자가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연결·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인터뷰] 조주완 LG전자 사장

“LG전자는 이제 가전을 넘어 집, 그리고 상업공간, 차량을 포함한 이동공간 더 나아가서는 가상공간인 메타버스까지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공간에서 고객의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이 될 것을 선언합니다.”


LG전자는 오늘(12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Non-HW, 기업간거래(B2B), 신사업 등 3대 신성장동력에 드라이브를 걸고 2030년 매출 100조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 같은 사업 대전환을 위해 2030년까지 R&D투자에 25조, 설비투자 17조, 전략투자 7조 등 총 50조원 이상을 투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TV사업에서 올해 말 세계 2억대 이상의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webOS 운영체계를 앞세워 변화에 나섭니다. 제품에 콘텐츠·서비스·광고 영역을 더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업체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겠단 겁니다.


생활가전도 서비스 기반 포트폴리오 전환에 속도를 낼 예정입니다. 제품 구매 후에도 고객이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 집 안 전체를 아우르는 ‘홈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하는 겁니다.


B2B 사업도 고삐를 죕니다. 지난 65년간 집 안 공간을 중심으로 혁신을 이어왔는데, 앞으로는 커머셜, 모빌리티, 가상공간 등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복안입니다.

전장사업은 2030년까지 매출액을 2배 이상 키워 20조원 규모의 글로벌 톱10 전장업체로 진화한다는 포부입니다.


여기에 디지털헬스케어, 전기차 충전 등 미래 고성장 영역에 자원을 집중해 성장 동력 발굴에 나섭니다.


LG전자는 지난 수년간 휴대폰과 태양광 등 사업을 과감히 정리했습니다. 시장상황과 사업모델의 전략적 가치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미래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단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윤혜림입니다. /grace_rim@sedaily.com


[영상취재 김수영 /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