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K-방산 투자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방산기업 민간 투자 확대 ”

산업·IT 입력 2023-05-17 16:20:25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방위사업청]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방위사업청(방사청)17일 오후 4시 한국금융투자협회(금투협)에서 한국방위산업진흥회(방진회)-금투협 K-방산 투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사청은 방산기업 금융지원 강화의 일환으로 방산업계와 금융업계간 가교역할을 수행중이다.

 

방사청은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1,200억원 규모의 방산기술혁신펀드를 조성해 방산기업협력사 등에 대한 정책금융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도 주요 정책과제 중 하나로 금융권의 방위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은 우리 방위산업에 대한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금융투자회사의 관심과 이해를 높여 민간의 투자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융투자회사-방위산업체간 설명회 등을 통한 정보교류 기회 마련, 방위산업과 관련된 펀드 등 투자상품 개발, 기업공개를 통한 자금유치 등 투자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홍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최근 대규모 수출 프로젝트 수주 등으로 방산기업의 투자고용기술개발을 위한 자금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방위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민간 금융시장을 통한 충분한 자금공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망기업 발굴, 자금공급 기회 확대, 신규 금융투자상품 개발 등을 가속화해 방산기업-금융투자회사-투자자 모두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