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30만이 선택한 케이카 워런티 ‘재이용 의향’ 88%”

산업·IT 입력 2023-04-27 09:53:43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케이카]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자체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인 케이카 워런티’(K Car Warranty, 이하 KW) 가입자 10명 중 9명 가량이 또 가입해 이용할 의향이 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케이카는 지난 1분기 직영중고차 구매 고객 1,000여명을 대상으로 KW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KW 가입자 500명 중 86.1%가 서비스에 만족하며 88.4%가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KW는 구매자가 중고차 구입 후 수리비와 품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케이카가 2014년 선보인 직영중고차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다. 지난해 12월에는 보증 대상 범위 확대 보증 기간 최장 24개월 확대 차종별 서비스 가격 하향 조정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제휴를 통한 전문적 정비망 확보 등 전면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서비스 출범 이래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수는 30만에 달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KW 결정적 가입 이유를 묻는 질문에 폭넓은 보장 범위답변이 21.9%, ‘믿을 수 있는 수리 업체답변이 13.8%로 조사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진행했던 KW 개편 취지가 잘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이 같은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1분기 KW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38% 대폭 확대되며 1분기 직영중고차 구매 고객 중 KW 가입자 비중은 53.6%에 달했다.

 

반면, KW 미가입자 500명에게 KW 미가입 이유를 물은 질문에는 46.9%품질이 좋아 보증수리가 필요 없을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케이카의 직영중고차 품질에 대한 신뢰가 기반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가입자와 미가입자 1,000여명 모두에게 직영중고차 구매 전 KW에 대해 알고 있었냐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86.3%알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케이카는 KW 누적 가입자수 3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KW3(90일 혹은 5,000km 주행 내 보증)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차량은 500여대이며, 모델별로 최대 500만원 상당의 수리비 지원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케이카는 수준 높은 K클래스 직영중고차에 어울리는 고품격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 고객의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비율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