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과, 부산시와 학교 밖 및 중도입국 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3-02-16 13:10:56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교육청과 부산시, 학교 밖 및 중도입국 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모습.[사진 제공=부산교육청]

[부산=김정옥 기자]부산교육청과 부산시가 학교 밖 청소년, 중도입국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는 16학교 밖 청소년 및 중도입국 아동·청소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하윤수 교육감과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 및 중도입국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시교육청과 부산시의 유기적 공조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이들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 및 중도입국 아동·청소년의 교육지원을 위한 정보 제공 이들의 학업 복귀 및 학력 취득 지원 교육복지 사업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통한 교육참여비·검정고시 교재비·간식비·현장체험학습비·전문기관 상담료 지원, 야간센터 시범운영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중도입국 아동·청소년의 공교육 진입·적응 지원을 위해 교육청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 연계한 한국어교육과 멘토링, 정서·심리 상담 지원을 위한 협력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 및 중도입국 아동·청소년들이 차별받지 않고 평등한 교육 기회를 부여받고, 미래 사회의 건강한 일꾼으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앞으로도 이들의 교육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빈틈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