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 인플루언서 양성교육 성료

S경제 입력 2022-06-07 14:56:51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2022년도 경남관광 인플루언서 양성교육’과 영상 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남관광 영상 인플루언서 양성과정’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에 대한 특강으로 구성된 교육으로 실전반과 마스터반으로 구성해 지난 5월 14일부터 5월 29일까지 3주간 총 6회차의 수준별 교육으로 운영됐다.


또한 영상 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는 ‘경남관광 인플루언서 양성과정’의 마지막 회차로 인기 영상 크리에이터가 참여 도민과 교육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자는 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크리에이터 ‘여락이들’의 더티와, 62만 구독자를 보유한 심리학 분야 영상 크리에이터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이 참여했다.


특히 콘서트는 MCN에 소속되어 있는 크리에이터와 1인 크리에이터라는 대비되는 두 강연자의 성장과정을 접한 교육생과 경남도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행사 현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이날 행사는 강연부터 ‘경남관광 영상 인플루언서 양성과정’의 우수 수료생 상장 수여식과 함께 높은 수준의 제작물들을 소개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경남관광 인플루언서 양성교육을 통해 경남도민들의 영상 제작 역량 강화와 지역관광을 선도하는 영상 크리에이터 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올 하반기에 진행되는 교육은 더 좋은 내용과 알찬 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의 수료생들에게는 ‘경남관광 홍보단’ 참가 자격과, 오는 26일 개최되는 ‘영상 경진대회’ 참여 기회가 부여된다. ‘영상 콘테스트’ 수상자들에게는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유튜브를 통해 경남관광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