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세계 패권도시 창원 이룰 것" 주요 공약 발표

전국 입력 2022-05-04 18:08:33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허성무 창원시장. [사진=서울경제TV]

[창원=이은상기자] 허성무 창원시장이 창원 대도약 완성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구체적인 공약을 발표했다.

 

허 시장은 4일 창원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허성무 2기의 주요 시정철학은 내 삶이 행복한 창원특례시라는 비전을 세웠다창원특례시를 완성시키고 민생안정과 경제 대성장을 이뤄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패권도시 창원을 만들기 위해 원전 산업, 방위산업, 수소산업 등을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 시장은 창원특례시 지위 유지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인구 소멸 위기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진주로 도청을 이전하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미 진주에는 도청 서부청사와 혁신도시가 이전해 있다. 오히려 중앙부처에서 유관기관을 경남으로 추가 이전하는 것이 경남의 균형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허 시장은 '세계 패권도시 창원' 조성을 위한 공약으로 진해, 마산, 창원 3개 권역의 특색 있는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3대 전략 15개 과제와 창원 꿈꾸는 모든 것이 현실로 이뤄지도록 이끄는 창원만사성 5대 전략 50대 과제를 제시했다.

 

3대 전략에는 항만도시 글로벌 진해, 명품도시 글로리 마산, 미래도시 그랜드 창원 등이 담겼다.

 

글로벌 진해는 신항만 배후단지 4000만 평에 동북아 최고의 스마트 물류 플랫폼과 항만부문 특례사무 권한을 바탕으로 한 문화관광단지 조성이 주 내용이다.

 

명품도시 글로리 마산에는 마산해양신도시 및 3.15해양누리공원 일대를 랜드마크로 조성, 마산해양신도시에 자유무역지역에 해당하는 디지털 혁신밸리 구축, 돝섬 보도교 건설로 세계 최고의 관광문화특구 가칭 루나베이조성, 부림시장 일대 재가발 추진으로 낙후된 지역 발전 도모 등이 담겼다.

 

미래도시 그랜드 창원은 해묵은 단독주택지역 54,000 세대에 도시계획 전면 변경 추진, 전용주거지역의 제1종일반주거지역으로 용도 변경 등 정주여건의 합리적 개선, 13만 수소특화단지 지정을 통한 수소경제를 선도하는 수소산업특별시 완성 등이 골자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