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민클에서 웹툰 NFT 베타 서비스 제공

산업·IT 입력 2022-04-04 09:27:12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T 모델이 민클 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KT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NFT 경험을 위해 민클(MINCL)’에서 NFT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민클은 NFT를 발행한다는 의미의 민팅과 모임·동아리를 뜻하는 클럽의 합성어인 민팅 클럽(Minting Club)의 줄임말로, NFT를 발행하고 활용하는 모임을 의미한다. KT는 민클의 사전 홍보를 위해 2월부터 사전 알림 신청 페이지를 운영했다모바일쿠폰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 사전 알림 신청은 약 8,000명이 신청했다.

 
KT는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서비스 오픈 알림을 진행했다.. 민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iOS 버전은 공개 예정이다.

 
KT는 첫 NFT 베타 서비스에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웹툰인 간신이 나라를 살림을 활용한다간신이 나라를 살림은 웹소설웹툰 콘텐츠 기업인 스토리위즈가 제작한 웹툰으로 이번 베타 서비스에 맞춰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연재도 앞두고 있다.

 
간신이 나라를 살림 NFT는 민클 앱 가입 회원이 NFT 청약을 통해 보유할 수 있다청약 당첨 고객은 주요 이미지의 NFT를 무료로 받아 웹툰의 팬임을 증명할 수 있다이와 함께 다양한 NFT 관련 이벤트 참여 인증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KT는 이번 베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금융 그룹사인 BC카드 및 K bank와 제휴 협력을 맺고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민클 앱을 설치하고 BC카드 페이북과 K bank ‘케이뱅크’ 앱에서 이벤트를 참여한 고객 중 당첨자에 한해 민클 포인트와 NFT를 무료 제공한다민클 포인트는 민클 앱에서 사용 가능한 수단이며포인트를 모으면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지난 1월 미래성장DX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신한은행과도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BC카드 및 K bank와 마찬가지로 신한은행 신한 쏠(SOL)’ 앱에서 이벤트를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특히이번 사례는 KT와 신한은행이 NFT 분야에서 추진한 첫 협력이다.

 
KT는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NFT 사업을 확대하고기업 가치는 물론 그룹 시너지까지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 김영식 상무는 민클 서비스는 KT가 그룹 자산을 활용한 첫 NFT 사례이자신한은행과 함께 협력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뜻 깊은 사례다, “앞으로도 KT는 KT그룹 자산 및 여러 분야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NFT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