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 이재용 가석방 환영…'조속한 경영복귀' 강조

산업·IT 입력 2021-08-10 15:41:18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중소기업계는 정부가 지난 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을 결정한 사안에 대해 환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정부의 이번 결정에 대해 "국가 경제가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위기에 처해있는 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은 침체된 경제를 회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삼성은 코로나19로 인해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가 더욱더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 지원과 상생협력에 모범을 보여왔다"며 "이번 이재용 부회장의 가석방으로 이러한 삼성의 노력이 더욱 가속화되고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이재용 부회장이 취업제한 규정을 이유로 정상적인 경영활동이 어렵게 된다면 가석방의 의미는 퇴색될 수밖에 없다"며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대·중소기업 상생과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이재용 부회장의 조속한 경영복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소기업계는 "업계 역시 침체된 경기활력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