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양 광신프로그레스 리버뷰, 안양지역 마지막 무순위 청약 아파트 눈길

S경제 입력 2021-02-03 14:09:42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얀양 광신프로그레스 리버뷰]

오는 3월부터 아파트 일반청약 이후 계약 취소분에 대해 진행되는무순위 청약은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만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지난달 2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에 해당되는 내용을 담은주택공급에 관한 규칙개정안을 오는 3월 말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 무순위 청약은 19세 이상 성인이면 거주 지역 및 주택소유를 불문하고 누구나 신청이 가능해 일명 줍줍이라는 은어로 부동산 시장을 과열시키는 원인 중 한가지로 언급되기도 했다.

 

개정안은 무순위 신청자격을 해당 주택 건설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인 성인으로 한정하고, 무순위 청약 물량이 규제지역에서 공급된 경우에는 일반청약과 동일하게 일정 기간 다른 청약 당첨이 제한되는재당첨 제한’(투기과열지구 10, 조정대상지역 7)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추가 규제 효과로 마지막 줍줍이 가능한 아파트 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안양에 위치한 광신프로그레스 리버뷰또한 해당 규제와 상관없이 계약이 가능해 마지막 잔여세대에 대해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현장이 위치한 안양시는 서울접근성과 편리한 교육여건으로 거주를 원하는 수요가 풍부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안양 광신프로그레스 리버뷰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일원에 위치해있으며, 규모는 지하2층부터 지상34층 총 3개동 230세대로 공급 면적은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인 51, 59, 72, 84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대다수의 세대에 최근 가장 선호도 높은 구조인 4Bay-4Room 특화 혁신설계가 적용되어 우수한 채광은 물론 뛰어난 내부 환기 또한 자랑한다. 34층 초고층 설계로 단지 앞 안양천과 안양 전 지역의 탁 트인 시티뷰가 가능해 뛰어난 조망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또한 해당 단지는 선 시공 후 분양 단지로 빠른 입주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 골조공사는 마무리된 상태로 올해 8월 입주를 앞두고 있어 빠른 입주가 가능해 실거주자들의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 뛰어난 생활 인프라도 자랑한다. 단지 앞에 위치한 안양천과 수리산등 단지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이 풍부하며, 홈플러스와 롯데백화점,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인프라와 안양아트센터, 안양예술공원, 롯데시네마, 안양1번가 등 여러 문화시설 또한 가까이에 위치해있다.

 

자녀교육에 필요한 교육환경 또한 잘 갖춰져 있다. 단지인근 덕천초와 부흥중, 부흥고, 신안중 안양여고 등이 위치해 교육여건도 좋다.

 

뛰어난 교통 환경 또한 자랑한다. 1호선 명학역과 4호선 범계역이 단지에서 직선거리로1km 이내에 위치해 도보로 15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며 편리한 지하철 이용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ktx광명역 등의 뛰어난 쾌속 교통망을 자랑해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근거리에 위치한 금정역의 경우 GTX / C노선이 개통예정에 있어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지며, 기존 1호선 안양역 인근에 위치하게 될 월곶-판교선까지 예정되어있어 앞으로 더욱 빨라질 교통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안양 광신프로그레스 리버뷰의 분양사무실은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