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초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더샵 부평’ 9일 견본주택 개관

부동산 입력 2020-10-06 08:48:36 수정 2020-10-06 08:49:2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더샵 부평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는 인천 부평구에 조성하는 더샵 부평의 견본주택을 이달 9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인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부평은 단일 단지로는 인천 최대 규모다. 지하 2~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28개 동 총 5,678가구로, 이 중 토지등소유자분 등을 제외한 3578가구가 임대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은 18~84등이며, 전체 가구수의 90% 이상이 선호도 높은 59·69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더샵 부평은 수도권 최초의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이다. 이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신혼부부·무주택자·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업이다. 임대료 상승률이 2년 단위 5%로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조건이 보장되며,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돼 공공성이 높게 평가된다.

 

이 사업의 경우 공동주택 총 5,678가구의 사업시행자는 인천도시공사이며, 그 중에서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한회사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3,578가구에 대한 임대사업자다. 시공사는 더샵브랜드로 익숙한 포스코건설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부평구는 교육·교통·문화·생활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는 반면,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지역이다. 하지만 최근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는 등 신흥 주거타운으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더샵 부평역시 부평구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인근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각 급 학교가 인접해 있는 교육환경이 특장점이다. 단지와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십정초·하정초·백운초·상정초·상정중·상정고 등이 위치해 있고, 동암초·석정초·석정중·동암중·인천제일고·인천남고·석정여고 등도 가깝다.

더샵 부평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강점이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이 자리한 역세권 단지다.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로 도달 가능하며, 구로·서울역·종로 등지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에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을 통해 인천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오는 2022년 착공 예정인 GTX-B 노선을 비롯, 7호선 연장선 논의 등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사업도 예정돼 있는 만큼,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직주근접 특성도 두루 갖췄다. 단지와 인접한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인천일반산업단지 등도 10분 내외면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현대제철·두산 인프라코어 등이 위치한 송현동 업무단지를 비롯, 다수 산업단지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고,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동암역 상권을 비롯해 부평종합시장·2001아울렛·모다백화점·뉴코아아울렛 등도 가깝다. 인천광역시 의료원·인천사랑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워 응급 시 신속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십정체육공원·열우물경기장·부평아트센터 등도 지근거리에 있다.

 

단지 곳곳에는 캠핑가든·산수원·물놀이장·커뮤니티광장·텃밭 등은 물론, 마을과 지역의 역사·문화를 반영한 테마공원을 다수 조성할 예정이다.

 

발코니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전용 18평면을 제외한 전 가구가 개방감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 발코니 확장형으로 계획됐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집값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장기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이 단지는 활발한 정비사업을 통해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부평구 핵심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인지도 높은 브랜드와 규모 덕에 지역 랜드마크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임대분양도 빠르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더샵 부평 견본주택은 사업현장 인근 열우물경기장(부평구 열우물로 164)에 마련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안전 관람을 위해 입장 전에 비접촉 체온 측정·손소독·방명록 작성 등을 거쳐야 한다. 내부에는 에어샤워·발판소독기·열화상카메라가 마련했으며, 곳곳에 손소독제·일회용 장갑 등을 비치하고 방문객 간 안전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이 이뤄질 예정이다.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불응 시 입장이 불가하다.

 

입주는 20225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