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산후조리원 감염예방 서비스 확대

산업·IT 입력 2019-10-14 11:23:32 이민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정바이오가 예진산부인과 분만실 및 신생아실 등 7개 구역에 멸균서비스를 제공했다.[사진=우정바이오]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우정바이오가 GMP 제약시설에 적용하는 멸균 서비스를 병원 및 대중시설에 본격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14일 우정바이오는 경기도 시흥시의 예진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의 감염예방 차원의 멸균서비스를 시행하면서 앞으로 전국에 있는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의 신생아와 산모와 감염예방을 위한 병원내 공간 멸균 서비스능력을 더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우정바이오 감염관리사업부에서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감염관리 서비스는 과산화수소증기를 활용해 원내 손이 닿지 않는 표면까지 모든 종의 감염균을 99.9999% 사멸시킨 후 인디케이터를 사용해 멸균 검증하는 전문화된 서비스로 GMP 제약시설에서 사용하던 서비스를 병원 및 대중시설에 접목 시킨 첨단기술 서비스다.

이번에 시행된 구역은 산부인과 병원 내 다양한 크기의 수술실 구역과 분만실 및 신생아실 등을 포함한 7개 구역으로 원내 환자 및 신생아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며 진행됐다.

산부인과 병동은 수술 및 분만으로 인해 면역이 저하된 산모 및 환자들과 신생아들이 많아 로타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등 작은 감염에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이 높다. 병원 관계자는 우정바이오 과산화수소 공간 멸균 서비스를 통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정바이오 관계자는 산부인과 신생아실과 같이 민감한 구역은 전문가의 철저한 모니터링 하에 실시하고 있어 신생아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사이클 종료 후 인디케이터를 통해 검증하고 있어 완벽한 멸균을 눈으로 확인 하는 셈이라고 강조했다.

우정바이오는 약 20년 전부터 과산화수소 증기를 이용한 멸균솔루션을 GMP, 주사제 생산시설 및 동물실험실 등에 제공해 온 국내 유일의 과산화수소 증기멸균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