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호카, ‘씨엘로 X1’ 출시

S생활 입력 2024-02-02 08:23:3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포츠 브랜드 ‘호카(HOKA®)’가 로드 레이싱 라인업의 신제품으로 높은 에너지 리턴을 자랑하는 신발 ‘씨엘로 X1(Cielo X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씨엘로 X1’은 엘리트 선수들로 구성된 호카 선수단의 인사이트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인 로드 레이싱 슈즈로 고급 지오메트리, 플레이트 기술, 폼 컴파운드를 통합하는 동시에 착용감을 방해하는 요소를 제거해 역동적이고 안전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특히 ‘씨엘로 X1’ 미드솔은 초기 단계의 메타로커가 적용돼 보폭을 넓혀주고, 업그레이드된 카본 파이버 플레이트는 비대칭 날개가 내측과 외측을 감싸 빠른 속도로 질주 시에 발을 지지한다.


‘프로플라이X™ 미드솔(ProFlyX™ midsole)’ 구조가 특징인 카본 플레이트는 반발력이 뛰어난 두 층의 PEBA 폼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에너지 리턴이 뛰어나며, 발바닥 면의 부드러운 층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신발 바닥의 단단한 층은 탄력적인 힘을 받쳐주며, 전체적으로 속도에 초점을 맞춘 구조가 통합되어 있다. 내구성과 컨트롤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웃솔의 마찰이 많은 부분에 전략적으로 러버 (rubber)를 적용했다.

 

새로워진 엔지니어드 니트 어퍼(engineered knit upper)는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 발을 감싸는 핏을 제공하며, 비대칭 거싯 니트 텅(asymmetrical gusseted knit tongue)은 신고 벗기 용이하면서도 레이스에 적합하게 발을 잡아준다.


콜린 잉그램 호카 제품 및 의류 담당 부사장은 “’씨엘로 X1’은 역동적인 플레이트 미드솔 시스템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며 “새롭고 혁신적인 플레이트 형태는 극한의 지오메트리를 활용하고, 앞발 로커가 보폭을 넓혀 반발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씨엘로 X1’은 국내에서 2월 3일 부터 호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전국 호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