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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고카페인은 못참지”…위험 경고에도 판매 ‘날개’

      [앵커]지난 4월부터 카페인 함량이 높은 에너지드링크 판매 진열대에 과다섭취 주의문구를 표기하는 시범사업이 진행중입니다.청소년들의 과도한 카페인 섭취를 줄이기 위한 취지지만, 유해요소를 알리는 것인 만큼 판매량 감소가 예상됐는데요.시범사업이 시작된 이후에도 에너지드링크 판매량은 두자릿수 성장세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 내용 서지은 기자와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기자]네 안녕하세요[앵커]에너지드링크라고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들이 있는데요. 고카페인 음료의 기준이 따로 있을까요?[기자]고카페인 음료는 100㎖당 카페..

      산업·IT2023-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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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제로 선봬…제로 제품군 강화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칼로리 부담감을 줄인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핫식스 제로’는 기존의 ‘핫식스’와 맛 차이는 최소화하고 칼로리는 낮췄으며 카페인 함량은60mg에서 70mg으로 10mg 높였다. 핫식스의 제조 노하우를 담아 과라나추출분말, 타우린, 홍삼 및 가시오갈피 농축액 등을 함유했으며 용량은 250ml로 출시했다.   제품 디자인은 지난 4월 리뉴얼한 ‘핫식스’와 같은 불사조 로고를 사용했으며 블랙 컬러를 적용해 제로 칼로..

      산업·IT2023-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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