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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쇼핑, 중국→베트남 시프트 ‘본격화’

      [앵커]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주 열린 하반기 사장단회의(VCM)에서 ‘해외사업’ 확장은 필수라고 강조했습니다. 주력계열사인 롯데쇼핑은 하반기 해외 사업에 고삐를 죌 것으로 보이는데요. 고전 중인 중국시장에서 리오프닝 효과마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베트남으로의 시프트를 본격화 할 전망입니다. 서지은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인구 감소로 국내 경제 저성장 기조가 지속될 것입니다. 해외 사업은 이젠 불가피한 선택입니다.”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주 열린 하반기 VCM에서 ‘해외사업’을 강조했습니다...

      산업·IT2023-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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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투자 “이마트, 할인점 성장 내년도 지속…목표주가↑”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하이투자증권은 12일 이마트에 대해 “2021년에도 할인점의 턴어라운드가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9만원에서 21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하준영 연구원은 “이마트는 올 3분기에 매출 5조9,077억원(+16.7% YoY)과 영업이익 1,512억원(+30.1% YoY)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기준 시장기대치(1,238억원)를 상회했다”며 “대부분의 사업 부문에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로서리..

      증권2020-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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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 점포에 온라인 장착”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결합으로 ‘생존 도모’

      [앵커]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전통 유통업계가 온라인으로의 소비 패턴변화에 주저앉고 있는 가운데,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이 생존을 도모할 핵심 카드로 온오프라인을 통합시킨 혁신안을 공개했습니다. 기존 점포들을 모두 온라인 배송의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홈플러스가 140개 모든 점포에 온라인 물류 기능을 장착해 전통적인 장보기와 온라인 배송이 공존하는 ‘쇼킹’(Shopping+picking) 매장을 선보입니다. 온라인 배송이 크게 몰리는 지역은 점포 물류 기능과 규모를 보다 업그..

      산업·IT2019-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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