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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중독 질병 분류 시, 3년간 광고 시장 1,256억 감소… 시장 위축”

      게임이용 장애(게임중독)를 질병으로 분류할 경우 관련 방송광고 시장이 위축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와 한국방송학회는 25일 ‘게임이용 장애 질병 코드화가 게임 방송 광고시장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될 경우 게임 방송광고 시장 규모가 3년 동안 1,256억원 감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과몰입 질병 코드화 도입 후 첫해인 2023년에는 게임 방송광고비가 약 269억원, 이듬해는 약 422억원, 2025년에는 약 565억원이 감소..

      산업·IT2019-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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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중독 질병코드 적용 논란… 업계 “질병코드 국내 적용 말아야”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와 관련해 관련 업계가 30일 반대 성명을 냈다.  68개 게임사를 회원으로 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과학적인 근거 없이 게임을 정신질환의 원인으로 지목하는 것은 과잉의료화를 통한 ‘질병 만들기’”라며 “문화콘텐츠에 대한 탄압이자 횡포”라고 지적했다. 이어 “협회와 회원사들은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 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며 “보건복지부의 국내 적용 시도를 강력히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산업·IT2019-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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