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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포뱅크, K팝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 출시…“일본 팬덤 시장 공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인포뱅크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주목하는 K-Pop 아이돌 인기를 반영한 팬덤 플랫폼을 출시하며 일본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업메시징 서비스 및 양방향문자서비스, 스마트카 솔루션 제공 기업 인포뱅크의 아이미디어(iMedia) 사업부는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idoki)’를 한국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도키’는 아이(사랑+아이돌) + 도키(~할 때+두근두근의 일본 의성어)를 부르기 쉽게 조합해 만들어진 단어..

      산업·IT2023-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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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진공, 신한금융과 국내 스타트업·일본 VC와의 ‘만남의 장’ 마련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과 신한금융그룹은 일본 도쿄에서 한국 유망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피칭행사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한·일 정상회담 이후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월,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사업으로 추진됐다. 참석 대상자는 한·일 스타트업 CEO, 벤처캐피탈(VC)과 유관기관 등으로 약 80여명이 참여한다.주요 식순은 한국 유망 스타트업을 일본 VC 및 기업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라인주식회사 등 글로벌..

      산업·IT2023-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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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로 일본 진출 가속화…“K-뷰티 알린다”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라네즈는 지난 14일 일본 아토코스메 온라인과 아토코스메 도쿄 하라주쿠점에 공식 입점했다.   아토코스메는 리뷰 기반의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이다. 최근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cosme TOKYO’를 오픈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충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한국 화장품 수입이 늘어나는 등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라네즈는 공식 진출 전부..

      산업·IT2022-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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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스터 ‘안심페이’, 현지 제휴업체 결제 인프라 활용해 일본시장 진출

      핀테크 기업 코스터(대표 장인석)가 해외 현지 제휴업체의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일본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와 함께 정부의 비대면 결제 육성 정책이 겹치면서 간편 결제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코스터는 지난해 NHN한국사이버결제, 엠시페이 업체와 손잡고 RF카드 인식 모듈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의 NFC 기능으로 결제 할 수 있는 안심페이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코스터는 국내 금융업체와 함께 신용카드와 스마트폰을 접목하여 결제를 할..

      S생활2020-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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