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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라이프, 콜센터 업무에 인공지능 음성봇 도입…"고객 편의성 증대"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라이프는 대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컨택센터 인바운드 상담 업무에 AICC 음성봇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에 업계에서는 콜센터 아웃바운드 상담 업무를 중심으로 음성봇을 운영했지만 인바운드 업무까지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한 AI(인공지능) 기반의 플랫폼은 없었다. 이번에 도입한 음성봇은 고객이 말하는 내용을 스스로 인지하여 TTS(text to speech)음성 안내와 최종 업무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콜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할 때 기존처럼 ARS 안내 음성을..

      금융2022-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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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고객상담에 'AI 음성봇' 시스템 구축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대해 대기시간 없이 상담할 수 있도록 하는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구축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AI 기반 지능형 컨택 서비스'는 고객상담센터에 고도화된 ‘AI 음성봇’을 배치한다는 특징이 있다. 즉 고객상담센터에 전화하는 고객들은 ARS 안내를 기다릴 필요 없이 ‘AI 음성봇’을 통해 바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은 상담 자동화 수준을 넘어, AI가 고객상담의 접점에서 대응하는 수준까지 진화시킬 계획이다. 고객 상담 내용을 ..

      금융2019-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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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솔인티큐브, 16일 AI 음성봇 금융권 타겟 세미나 개최

      한솔인티큐브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인공지능(AI) 음성봇 구축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금융권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타겟 세미나로 60여명의 고객이 참석했으며, 현재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AI 융합 비즈니스 케이스가 자세히 소개됐다.   세션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됐다. △컨택센터 시장의 비즈니스 측면 AI 적용 트렌드 △실제 AI 프로젝트에 참여한 패널들의 토의 형식 실제 사례 소개 △솔루션 데모 및 신기술 업데이..

      산업·IT2019-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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