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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올리브영서 연 1,000억 판 中企 등장…"K뷰티 인큐베이터 입증"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올리브영이 한국 신생 뷰티 브랜드와 중소기업 브랜드를 육성하는 ‘K뷰티 인큐베이터’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6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입점 브랜드 중 2023년 100억 원 이상의 연 매출을 기록한 ‘100억 클럽’ 브랜드 수가 전년 동기보다 3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처음으로 올리브영에서 연 매출 1,000억 원을 기록한 중소기업 브랜드도 등장했다. 색조 브랜드 클리오와 선크림으로 유명한 라운드랩이 그 주인공들이다.특히 ‘100억 클럽’의 절반 이상이 국내 중..

      산업·IT2024-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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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제일제당, 생분해성 비닐 포장재 개발…“올리브영 상품배송에 도입”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CJ제일제당은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비닐 포장재를 개발, 올리브영의 즉시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 상품 포장에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로 개발한 포장재는 기존 비닐 포장에 주로 쓰이던 PVC(Polyvinyl chloride, 폴리염화비닐) 없이 생분해성 소재로만 만들어졌다. PVC는 널리 쓰이는 소재지만 생산, 사용, 폐기의 전 과정에서 환경 호르몬 등 유해물질이 배출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CJ제일제당은 이를 대체하기 위해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

      산업·IT202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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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Z세대 겨냥”…유통업계, 스마트오더 서비스 강화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유통업계가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확대하며 MZ세대 겨냥에 나서고 있다. 통계청 연령대 분포도를 살펴보면 MZ세대(1980년~2000년대 초반)가 국내 인구의 약 35%를 차지한다.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는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이용을 선호한다. 이에 유통업계는 MZ세대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자사 픽업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메가MGC커피는 음료 주문 비중이 높은 바쁜 출퇴근 시간이나 사람이 붐비는 점심 시간에 자사 앱 메가오더를 통해 주문..

      산업·IT2023-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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