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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PA,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결과 최고등급 우수기관에 올라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4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최고등급(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국민권익위는 민원을 50건 이상(2023년 4~12월 기준) 처리한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기간 준수율, 담당자 정보 안내율, 접수 신속도, 민원 만족도, 이송 신속도, 장기 미처리 민원 등을 점검해 3개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나눠 평가했다.BPA는 고객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사전 예고와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이..

      전국2024-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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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방청, 소방기술민원센터 상반기 민원처리 동향 분석 결과 발표

      [세종=이승재 기자]소방청(청장 남화영)은 2023년 상반기(1월~6월)‘소방기술민원센터’에서 처리한 소방시설 관련 민원처리 분석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소방기술민원센터는 소방시설 관련 법령해석 등의 민원을 종합적으로 접수해 처리하기 위해 2020년 8월 신설되었으며, 민원인을 대상으로 보다 명확한 법령 해석 및 이해를 돕고, 원활한 업무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접수된 민원건수는 총 1만3,022건으로 일일 평균 105건씩 정리한 셈이며 전년도 같은 기간 1만2,473건 대비해 4.4%가량 증..

      전국2023-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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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남도, 민원 담당자 보호로 행정서비스 질 높인다

      [무안=신홍관 기자] 전남도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업무 담당 직원 보호와 지원하는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 행정서비스 제고에 나섰다.행안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민원인의 위법행위는 2019년 3만 8,054건, 2020년 4만 6,079건, 2021년 5만 1,883건으로 해마다 늘고 있다.이에 정부는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조치 사항을 구체화해 지난해 7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령’을 개정, 시행에 들어갔다.이에따라 도는 전남도의회 전경선 부의장 대표 발의로 ‘전라남도 ..

      전국20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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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인 처인구, 11개 읍・면・동에 ‘바로처리 생활민원신고센터’ 운영

      [서울경제TV=임태성 기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는 2일부터 11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바로처리 생활민원신고센터’를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민들이 느끼는 불편이나 민원을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접수창구를 일원화하려는 것이다.   아픙로 도로・교통시설로 인한 불편부터 폐기물 처리 등 생활 불편 전반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신고센터에 구두로 신고할 수 있다. 직접 신고하기 어려운 경우는 이・통장협의회 등 지역 민간단체를 통해서도 불편을 센터에 접수할 수 ..

      전국2021-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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