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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행플랫폼 ‘다크패턴’에 낚일라…“싸면 의심해야”

      [앵커]힌국소비자원은 오늘(12일) 일부 여행플랫폼이 해외 유명 테마파크 입장권을 판매할 때, 소비자가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오인할 수 있는 ‘다크패턴’ 행위를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입장권 구매를 할 때 거래 조건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최근 해외 여행 수요가 늘면서, 해외 유명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도 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미리 온라인을 통해 입장권을 사두는 소비자들도 많은데요.한국소비자원은 여행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해외..

      산업·IT2024-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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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기만 ‘다크패턴’ 주의…대체 뭐길래

      [앵커]인터넷에 특정 제품을 검색하면 제품을 판매하는 것처럼 링크가 연결되지만, 실제로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해당 제품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이른바 ‘다크패턴’ 사례인데요.소비자들을 기만하는 행위지만, 명확한 정의가 없어 규제가 힘든 상황입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기자]온라인 상에서 소비자들을 눈속임해 실수를 유도하는 이른바 ‘다크패턴’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다크패턴의 주요 사례로는 ‘매진 임박’등의 문구를 허위로 표시하는 행위, 회원 가입은 쉽지만 탈퇴를 복잡하고 어렵게 하는 ..

      산업·IT2023-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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