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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격의' 쿠팡…와우 구독료 9,900원 찍을까?

      쿠팡이 약 60%의 와우멤버십 구독료 인상을 단행했다. 소비자들은 “쿠팡이츠 무료배달 시행 후 그 부담을 회원에게 전가하기 위해 곧바로 구독료를 올렸다“며 실망한 기색을 내비쳤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구독료 인상은 이미 오래 전부터 예견돼 왔으며, 무료배달은 일종의 ‘미끼’일 뿐이었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쿠팡의 오랜 전략과 현 시장 판도를 종합해 볼 때 앞으로의 지속적인 구독료 인상은 불가피한 상황. 또 한 번 무료배달과 같은 ‘파격 혜택’이 등장하는 시점이 곧 구독료 인상을 앞둔 시점일지도 모른다..

      산업·IT2024-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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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팡, 대만에 2호 대형 통합물류센터 가동…韓 중기 수출 확대

      쿠팡이 대만에 두 번째 대형 풀필먼트센터를 개소했습니다.북서부 타오위안시에 있는 풀필먼트센터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반의 다양한 자동화 기술을 적용됐습니다.대만 현지 물류센터 확장은 쿠팡에 입점한 1만 2,000여개 국내 중소기업의 매출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2호 풀필먼트 오픈행사에서 김범석 쿠팡 의장은 “대만 시장에서 성공은 기업 차원을 넘어 국가 간 무역 증대를 통해 아시아의 이웃 국가를 연결하는 것”이라며 첫 해외 진출국인 대만 시장 안착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writer@sedail..

      산업·IT2023-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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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만서 질주하는 로켓배송…중소 수출길 ‘활짝’

      [앵커]국내에서 ‘빠른 배송’의 대명사로 꼽히는 쿠팡의 로켓배송 서비스가 대만에서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지난해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빠른 속도와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는데요.덩달아 쿠팡에 입점한 중소업체들도 대만 시장 진출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기자]지난해 대만에 진출한 쿠팡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글로벌 트래픽 분석 사이트 시밀러웹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8월 대만에서 다운로드 횟수가 가장 많은 쇼핑앱으로 꼽혔습니다.주문한 상품을..

      산업·IT2023-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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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팡, 로켓 출범 8년만 첫 흑자…김범석 “20만 소상공인 동반성장”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쿠팡은 지난 2014년 로켓배송 시작 후 8년 만에 1,000억원대의 첫 영업이익을 내고 7조원에 근접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외형 성장과 내실을 잡은 실적을 낸 것.    2014년 로켓배송 론칭 후 6조원에 이르는 누적 적자를 감수하며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온 쿠팡이 첫 분기 이익을 기록하며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임을 증명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쿠팡 김범석 창업자는 쿠팡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도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

      산업·IT2022-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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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팡, 1분기 매출 6.1조 ‘사상 최대’…“적자 50% 줄였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쿠팡이 1분기 사상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성장 드라이브를 걸었다.    쿠팡은 올해 1분기 매출 51억1,668만달러(약 6조1,653억원), 당기 순손실 2억929만달러(2,52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인 지난해 4분기(50억7,669만달러) 실적을 갈아 치웠으며, 전년 1분기(42억686만달러)와 비교해 21% 증가한 수치이다.   쿠팡의 1분기 매출은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로 당기 순손실은 상장 이후 최소치이다. 당기 순손실은 전년..

      산업·IT2022-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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