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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남시-게임문화재단, '성남게임힐링센터' 개소

      [서울경제TV=임태성 기자] 경기 성남시는 게임문화재단과 공동 운영하는 성남게임힐링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성남게임힐링센터는 양 기관이 지난해 10월 6일 진행한 ‘건전 게임문화진흥과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성남산업진흥원 내에 67㎡ 규모로 설치됐다. 상담실과 가상현실(VR) 체험관을 갖춰 전국 최초의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근무 인원은 게임 과몰입 전문 상담사 2명과 센터장, 행정요..

      전국2021-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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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중독 질병 분류 시, 3년간 광고 시장 1,256억 감소… 시장 위축”

      게임이용 장애(게임중독)를 질병으로 분류할 경우 관련 방송광고 시장이 위축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와 한국방송학회는 25일 ‘게임이용 장애 질병 코드화가 게임 방송 광고시장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될 경우 게임 방송광고 시장 규모가 3년 동안 1,256억원 감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과몰입 질병 코드화 도입 후 첫해인 2023년에는 게임 방송광고비가 약 269억원, 이듬해는 약 422억원, 2025년에는 약 565억원이 감소..

      산업·IT2019-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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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중독 질병코드 적용 논란… 업계 “질병코드 국내 적용 말아야”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와 관련해 관련 업계가 30일 반대 성명을 냈다.  68개 게임사를 회원으로 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과학적인 근거 없이 게임을 정신질환의 원인으로 지목하는 것은 과잉의료화를 통한 ‘질병 만들기’”라며 “문화콘텐츠에 대한 탄압이자 횡포”라고 지적했다. 이어 “협회와 회원사들은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 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며 “보건복지부의 국내 적용 시도를 강력히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산업·IT2019-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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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중독 질병 분류, 정부 부처 간 이견…문체부 “반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규정하도록 권고한 세계보건기구(WHO)의 결정에 따라 모든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합의점을 도출하려는 보건당국의 움직임에 게임산업 주무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가 제동을 걸었다. 문체부는 보건당국 주도의 민관협의체에는 참여하지 않겠다며 거부 의사를 분명하게 밝혔다.27일 관련 부처에 따르면 문체부는 게임중독의 질병 규정에 반대하는 게 기본입장이라고 밝히면서 과학적 검증 없이 내려진 세계보건기구(WHO)의 결정에 추가로 이의를 제기할 방침이다.전날 보건복지부가 문체부 등 관련 부처와 시민..

      경제·사회2019-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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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O, 게임중독에 질병 코드 부여…“단기적 타격은 없어”

      게임중독에 질병코드가 부여가 결정됐다. 이를 두고 27일 증권업계에서는 “단기적 타격은 없을 것”이라면서도 “장기적인 대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지난 25일(현지시간) WHO는 게임중독에 질병코드를 부여하는 내용이 포함된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오는 2022년부터 194개의 WHO 회원국에서는 게임 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된다. 뿐만 아니라 각 국의 보건당국은 관련 통계발표에 대한 의무가 생기며,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예산 배정이 가능해졌다. WHO의 이번 개..

      증권2019-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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