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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거익선’ 트렌드 지속…삼성전자, 대형 TV 프로모션 진행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에서 판매한 TV 3대 중 1대는 85형(214cm) 이상의 초대형 TV인 것으로 집계됐다.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판매된 삼성 Neo QLED·QLED TV 3대 중 1대는 85형 또는 98형(247cm)으로 대화면을 선호하는 ‘거거익선’의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줬다.85형은 사이즈별 판매 비중(55(138cm)·65(163cm)·75(189cm)·85·98형 기준)에서 지난 해 대비 1.8배 증가한 30%를 기록하며 대중적인 TV 사이즈로 자리매김하고..

      산업·IT2023-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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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세는 ‘거거익선’…삼성전자, 98형 Neo QLED 8K 국내 출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가 거거익선 트렌드에 맞춰 98형 Neo QLED 8K(QNC990) 신모델을 13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모델 출시로 삼성전자 98형 TV 라인업은 Neo QLED 8K·Neo QLED·QLED로 다양해져 초대형 TV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올해 상반기 국내시장에서 삼성전자 98형 TV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약 2배 성장했다. 특히, 6월에는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배로 급증했다.이번에 선보이는 98형 Neo QLED 8K는 ▲네오 퀀텀 매트릭스 Pr..

      산업·IT2023-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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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서 1위…출하량 60% 육박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전자가 올레드 TV 10년 혁신을 이어가며 차세대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1분기 LG전자의 올레드 TV 시장 내 점유율은 출하량 기준 60%에 육박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에서 1위를 이어갔다.LG 올레드 TV는 올레드 업계 최다인 13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2013년 첫 출시 이래 지난해 말 업계 최초로 누적 출하량 1,500만대를 돌파했다.지난해 말 기준 올레드 TV를 판매하는 TV 브랜드는 21곳..

      산업·IT2023-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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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 “저화질도 4K처럼”…OLED TV 10년만 출시

      [앵커]삼성전자가 10년 만에 OLED TV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저화질 영상을 고화질처럼 감상할 수 있고, 밝기와 색상도 대폭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기자]얇은 두께로 공간 효율을 높인 TV.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색을 구현합니다.삼성전자가 오늘(9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Neo QLED·OLED TV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인터뷰] 강진선 /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삼성전자는 전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고 있는 Neo QLED 신제품들과 삼성 TV의 기술력이 완성한 삼성 OLED를 통해 고객들에..

      산업·IT2023-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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