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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황 터널’ 화장품업계, 수익성 중심으로 방향전환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앵커]화장품 업계가 잇달아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습니다.원자재 값은 오르는데, 실적 부진이 계속되고 있는 점이 배경으로 꼽히는데요.특히 리오프닝으로 인한 중국시장 회복 기대감마저 사라지면서, 수익성 중심으로 새판 짜기에 돌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지영 기자입니다.[기자]불황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 화장품 업계가 제품 가격을 인상하며 수익성 챙기기에 나서고 있습니다.LG생활건강은 내일부터 숨, 오휘, 빌리프, 더페이스샵 일부 품목의 가격을 평균 4~5%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앞서 아모레퍼시픽은 ..

      산업·IT2023-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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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들썩이는 음식값…정부, 식품업계 물가안정 동참 요청

      [앵커]대표적인 서민음식인 자장면 한 그릇 값이 7,000원을 넘어섰습니다.밥상물가 분위기가 심상치 않자, 정부는 식품업계에 적극적인 물가안정 협조를 요청하고 나섰는데요.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 노력으로 가격인상 요인을 자체적으로 훕수해 달라는 겁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기자]외식 물가가 무섭게 치솟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역 자장면 한 그릇 가격은 7,069원으로 7,000원대를 넘어섰습니다.음식점의 삼겹살 1인분(200g) 평균 가격은 한 달 만에 103원 오른 1만 9,253원이 됐고, 1..

      산업·IT2023-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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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촌치킨, 최대 3,000원 인상…"비용 상승 부담으로 가격 조정"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교촌에프앤비는 4월 3일(월)부터 소비자 권장 가격 조정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촌치킨의 이번 권장 가격 조정은 품목별로 500~3,000원 사이로 진행된다. 주요 한마리 및 부분육 메뉴는 3,000원 상향 조정되며, 이외 메뉴들은 사이즈 및 기존 가격대에 따라 500원~2,500원이 상향된다. 블랙시크릿 등 일부 신제품은 가격 조정 없이 동결된다.교촌은 이번 가격 조정에 대해 "가맹점 수익 구조가 수 년간 악화되어온 상황에서 결정한 것"이라며 "임차료 및 인건비, 각종 수수료 등 운영..

      산업·IT2023-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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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진로, “당분간 소주가격 인상 없어”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하이트진로는 27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당분간 소주가격 인상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가격인상 요인이 존재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결정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hojinlee97@sedaily.com    

      산업·IT2023-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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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제과, 다음 달부터 제품 가격 인상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제과는 원부자재 가격 인상과 제반 경비 상승으로 제과류 및 빙과류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다음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제과류에서는 자일리톨 용기제품 중량을 기존 87g에서 100g으로 늘리면서 가격도 기존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한다. 몽쉘도 기존 192g에서 204g으로 중량을 키우고 가격도 3,000원에서 3,300원으로 조정한다. 또, 가나초콜릿과 목캔디는 기존 1,000원에서 1,200원, 마가렛트는 기존 3,000원에서 3,300원, 초..

      산업·IT2023-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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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 News“먹거리 물가 정점 아직”…‘추석물가’ 우려

      SEN 경제라이브

      2022-08-04 (목) 0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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