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고급 주거상품-유명 예술가 콜라보 확산…고소득층 겨냥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고급 주거상품과 유명 예술가의 콜라보레이션 사례가 늘고 있다. 주 수요층인 고소득 자산가들의 문화적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조사한 ‘국민문화예술활동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소득층 (월 가구소득 600만원 이상) 의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률은 전년 대비 24.7% 포인트 상승한 73.6%로 나타났다. 고소득층 10명 중 7명 이상은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최근 고급 주거단지는 기존의 특화설계·조경..

      부동산2023-12-07

      뉴스 상세보기
    • K-아트 ‘황후’, 폐화장품 활용 예술작품 재탄생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사포닌 전문기업 비티진은 프랑스 파리에서 폐화장품으로 그린 한국여성 작가의 미술작품으로 2030부산엑스포 홍보 지원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달 28~29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제171차 세계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오는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대대적인 현지 홍보 활동을 펼쳤다.   유치단은 친환경을 테마로 에펠탑이 보이는 파리 센강에서 다양한 행사와 전시회를 열었고, 이중 한국여성 작가가 폐화장품으로 그린 ‘업사이클링 아트??..

      산업·IT2022-12-07

      뉴스 상세보기
    •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비스포크 아뜰리에' 콘텐츠 확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비스포크 아뜰리에(BESPOKE Atelier)’ 전용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삼성전자의 AI·IoT 냉장고인 패밀리허브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냉장고 스크린에서 고전 명화와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인테리어 효과도 높아 호평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3일부터 ‘패밀리허브 앱스’ 업데이트를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에 23점의 작품을 새롭게 추가해 총 195점..

      산업·IT2022-08-03

      뉴스 상세보기
    • 진화하는 견본주택…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견본주택이 진화하는 모습이다. 단순히 집을 선보이는 개념에서, 예술 작품 전시나 강의,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에서 복합문화공간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를 이달 초부터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 다양한 예술 장르와의 콜라보를 진행하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원에디션 강남’은 역..

      부동산2021-08-18

      뉴스 상세보기
    • 공사장에 등장한 반 고흐·르누아르…포스코건설, 펜스에 작품 전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포스코건설이 서울 도심지 공사현장 펜스에 유명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해 도심 공사현장의 삭막함을 줄이고 시민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개포우성9차 리모델링 현장, 신길3구역 재건축 현장, 논현동 공동주택 현장 등 3개 현장 펜스에 고흐의 ‘해바라기’, 클림트의 ‘연인 등이 인쇄된 ‘포스아트’ 강판을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포스아트는 세계적인 철강사인 포스코에서 개발한 고내식성 강재인 포스맥(PosMAC)에 컬러강판 전..

      부동산2020-06-10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 SEN News예술의 도시 '칠곡', 국제 트랜스미디어 축제 개막

      SEN 경제라이브

      2023-10-11 (수) 13:00:00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예술작품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