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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법스팸 최소화"…KB국민은행,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 개선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B국민은행은 메시지 신뢰도 제고를 위해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최근 확산된 은행사칭 불법스팸은 시중은행 대출상품 소개를 가장한 전화 또는 문자사기로 국민에게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야기하며 그 폐해가 심각한 상황이다.이에 국민은행은 고객의 불법스팸 접근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시지 발송 시 대표 앱 'KB스타뱅킹' 푸시메시지를 중심으로 차세대 표준문자 규격인 RCS와 카카오톡 등 인증 채널을 우선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AI 기반 고객별 선호채널 정보를 활용해 맞춤..

      금융2022-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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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법 스팸 사업자, 이용 정지 '철퇴'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휴대전화 불법 스팸을 차단하기 위해 '은행사칭 불법스팸 유통방지 대책'을 내놨습니다. 방통위는 스팸 전송자가 다수의 전화 회선을 확보하지 못하도록 개인이 개통할 수 있는 유선·인터넷 전화 회선 수를 5회선으로 제한한다는 방침입니다. 만약 특정 사업자가 악성 불법 스팸을 보낸 것이 확인되면 사업자가 확보한 전화번호 모두를 이용정지하고, 통신사끼리 공유하도록 해 스팸 발송 전 단계에서 수신과 발신을 전부 차단한다는 복안입니다. /byh@sedaily...

      증권2021-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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