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 개최

전국 입력 2024-04-16 10:06:34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경산교육청]

[경산=김정희기자] 경산교육지원청(박경화 교육장)은 지난 12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체육업무 담당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

2024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은‘체육활동을 통한 신체역량, 인성 시민성 함양, 신체활동 생활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선수’라는 정책 추진목표에 따라,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미래를 열어가는 매일 운동 전개」,「학교운동부 운영 선진화의 3대 중점과제와 28개 실행과제가 제시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경산지역의 학교와 환경에 맞춘 체육수업 지원과 교체육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방향을 안내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운영과 학교체육교육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학생 건강 체력 향상을 위한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운동’정책을 중점과제로 새롭게 안내했다.

이번 정책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아침 시간, 틈새 시간, 정규 교육 과정, 방과 후, 주말 등 다양한 시간을 이용해 주5일, 1회 60분의 목표 수준을 설정하고 매일 운동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학교 현장에서 변화된 체육정책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에도 중점을 두고 연수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는 학교체육의 새로운 정책 변화와 활성화 방안을 정확히 이해하고, 많은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더욱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체육활동을 계획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중심에 학교 체육교육이 있다. 새로운 중점 과제인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 운동을 현장에서 실천하여,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체육 선생님들이 많은 노력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