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대구경북 전문대학 최초 한국어능력시험 시행기관 선정

전국 입력 2024-04-03 13:19:56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계명문화대학교]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최근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시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지역접근성, 수용환경, 운영역량, 인력 충원능력 등 모든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으로는 최초로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사용능력을 인증하는 국가공인시험으로 연 6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선정에 따라 계명문화대학교는 4월 하순 국립국제교육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20247월부터 한국어능력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계명문화대학교는 2024학년도 한국어학당에 입학한 230여명의 유학생들을 비롯해 지역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능력시험을 시행해 이들에게 우수한 접근성과 편리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계명문화대학교 김민경 국제처장은 이번 시행기관 선정으로 우리대학에 재학중인 유학생 및 인접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응시자들이 편리하게 한국어능력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외국인들이 편리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홍보는 물론이고 원활한 시험운영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대구지역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2024년 아세안 TVET( 직업기술교육훈련) 학생교류 사업에 선정됐으며, 글로벌 현장학습, K-Move스쿨, 파란사다리사업, KOICA민관협력사업(볼리비아, 우즈베키스탄),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 등을 통해 대학 국제화 역량 강화는 물론이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워 나가는 등 글로컬 직업교육 선도대학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