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정원 페스티벌' 5월1일개막…완도군 '정원 참가' 모집

전국 입력 2024-04-01 09:30:34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작은 집과 같은 정원' 콘셉트 30개 참여 정원 조성

전남 정원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완도=신홍관 기자] 전남 완도군이 4회 전라남도 정원 페스티벌 참여 정원 참가자를 8일까지 모집한다. 


전남도 정원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의 일상과 정원이 함께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총 30개의 참여 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참여 정원의 주제는 정원 페스티벌을 찾는 관람객이 정원을 관람한 후 집에 적용하는 등 지속 가능한 정원문화를 만들기 위해 ‘작은 집과 같은 정원’이란 의미로 ‘타이니 하우스 가든’을 선정했다. 

 
참가 자격은 정원 조성에 관심과 경험이 있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출품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 3팀, 우수 6팀 등 총 9개 팀을 선정하여 5월 3일 페스티벌 개막식 때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 정원은 25일부터 30일까지 해변공원 일원에 조성되며, 페스티벌 기간인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시된다.


지난해 완도군에서 개최된 전남 정원 페스티벌은 국내 최초로 해변 부지에서 50여 개의 특색있는 정원을 갖춰 개최돼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속에 전시 기간을 연장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남 정원 페스티벌에 지역민뿐만 아니라 정원, 조경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면서 “완도만의 특색있는 아름다움을 알리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 누리집과 한국가드너협동조합 누리집에 게시된 ‘2024 전라남도 정원 페스티벌 참여 정원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