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부산시·지역대학과 글로컬 인재육성에 '힘 모아'

전국 입력 2024-03-11 22:52:42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청년도시재생사 양성 사업' 업무협약 체결

부산도시공사 전경. [사진=부산도시공사]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도시공사가 부산시·지역대학과 글로컬 인재육성에 힘을 모은다.


부산도시공사는 최근 부산시, 지역 대학 7곳, 말레이시아 켈란탄대학교와 '청년도시재생사 양성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년 주도형 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의 6개 대학 외 동의대와 말레이시아 켈란탄대가 신규로 참여했다. 지역 대학 7곳(경성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산대, 한국해양대)이 참여한다.


10개 기관은 한 해 동안 청년 역량강화 교육 운영과 행정 지원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청년도시재생사 양성 사업'은 부산시가 지난 2019년 시행한 사업으로 지산학 협업체계로 운영된다.


부산시는 청년도시재생사 양성 사업의 행정적 지원에 나서고, 참여대학은 전공과목 강의 개설과 책임 운영을 담당한다. 부산도시공사는 심화 과정 운영과 역량 강화 지원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올해는 말레이시아 국립대학 켈란탄대가 신규로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도시재생 글로컬 사업 추진의 초석을 쌓게 됐다.


하반기부터는 '15분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 주민시설 활성화'를 주제로 한 심화과정을 특화해 지역사회에 청년 관심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부산도시공사도 노후화된 도시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청년들의 도시재생 역량 강화와 직무체험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대학과 함께하는 청년도시재생사 양성 사업이 부산의 도시 경쟁력 강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