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중앙회, 세종시 이전 완료…“소기업·소상공인과 미래 연다”

산업·IT 입력 2024-03-05 15:17:17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세종 신사옥 전경. [사진=신보중앙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신용보증재단중앙회(신보중앙회)는 지난 4일 세종 신사옥으로 이전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세종시대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신보중앙회의 신사옥은 세종시 2-4생활권 나성동에 위치하며, 지상8, 지하2층으로 업무공간과 교육연수원, 통합전산센터를 갖췄다.

 

그간 신보중앙회는 국내공적보증기관 중 보증규모 2위의 규모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자가사옥 없이 건물을 임차해 업무를 수행해 왔다.

 

235개월 동안 대전 소재 사무공간을 임차해 세 차례 옮겨왔으며, 201812월부터 대전의 무역회관과 통계센터에 별도의 2개소를 분리·운영함에 따라 업무에 비효율이 있어 왔다.

 

이번 세종 이전에 따라 신보중앙회 내부를 통합운영해 지역신보에 대한 재보증 사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정부 및 유관기관 등과 보다 유기적이고 긴밀한 정책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17개 지역신보 통합전산센터와 교육연수원(KOREG 인재개발원) 설치를 통해 지역신보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근 몇 년간의 급격한 보증규모 증가에 따라 DATA량도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이번 통합전산센터의 개소로 안정적 보증 환경을 구축하고, 변화된 IT 금융환경에 맞는 적극적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교육연수원(KOREG 인재개발원) 또한 자체 연수원 및 숙박시설을 활용해 체계적 교육연수 실시로 우수 인력 육성 및 소상공인 전문 보증지원 기관으로서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훈 신보중앙회장은 세종 신사옥 이전을 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재도약의 전기로 삼아 최고의 소상공인종합 지원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