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광주북갑 정준호 지지 선언한 문상필 "총선 승리 위해 밀알"

전국 입력 2024-02-16 08:33:07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문상필, 정준호 북구갑 경선후보 지지선언…선대위원장 수락

정준호 예비후보가 자신을 지지선언한 문상필 예비후보와 함께 손을 맞잡고 필승을 다지고 있다. [사진=캠프]

[광주=신홍관 기자] 4·10총선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에서 조오섭 현 의원과 정준호 예비후보가 경선 후보로 압축된 가운데, 당초 경선에 도전했던 문상필 예비후보가 정준호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민주당 1차 경선지역 후보자 발표 9일만이다. 


문상필 예비후보는 15일 정준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원칙과 소신으로 민주당을 지키고 민생을 대변해온 정준호 예비후보는 총선승리를 통해 정권교체의 초석이 될 적임자"라 평가하며 "현역 교체를 통한 총선 승리라는 대의를 위해 정준호 경선 승리를 위한 지지 선언한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지역 패권정치와 줄 세우기 정치를 청산하기 위해 이번 선거에 출마했다"고 전제한 뒤 "열정과 꿈을 이루기 위한 총선 여정이 불가피하게 중단된 데 아쉬움이 크지만, 못다 이룬 꿈을 선의 경쟁을 해온 정준호 예비후보와 함께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잃어버린 북구의 자부심과 호남 정치 자존심을 다시 세우고, 총선 승리의 보탬을 위해서는 인물교체가 꼭 필요하다는 데 두 사람이 뜻을 모아 왔다"면서 "현역 국회의원의 줄 세우기 불공정 경선을 공동 규탄 하는 등 그동안 꾸준히 함께 행동해왔다"고 밝혔다. 


지지자들을 향해서는 "저를 믿고 응원해주셨던 것처럼 정준호 후보를 꼭 지지해주시기를 부탁한다"는 당부와 함께 "당 일원으로서 민주당이 이번 선거에서 꼭 승리할 수 있도록 대여 투쟁을 멈추지 않고 총선승리와 정권교체의 밀알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정준호 예비후보는 "문상필 후보의 사려 깊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문 후보의 식견과 정책을 이어받아 공동 공약으로 추진해 북구의 인물교체를 통한 총선승리, 더 나아가 정권교체의 큰 뜻을 꼭 이루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정 예비후보는 “문 후보가 해내고자 했던 중앙에서 실종된 호남정치를 복원하고 지역 패권정치, 줄 세우기 정치를 청산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함께 의기투합해 북구를 확실히 바꾸고, 지역소멸위기와 지역경제 침체라는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민주주의 위기, 민생경제의 위기, 한반도 평화 위기라는 3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 분골쇄신하겠다”고 역설했다.


문상필 예비후보는 이날 지지선언을 마친 후 정준호 예비후보의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임명에 즉각 수락했다.


한편 민주당 광주 북구갑 경선 투표는 19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며, 결과는 투표 마지막 날인 21일 공개된다. 민주당 후보 경선은 권리당원 투표와 일반 여론조사를 50%씩 반영하고 최고위원회 의결로 확정된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