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균 예비후보 “수성구 재개발·재건축 ‘신속성·경제성' 확보해 성공시킬 것"

전국 입력 2024-01-18 16:23:03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시지·노변 노후계획도시특별정비구역 지정 추진

[사진=오창균 예비후보]

[대구=김정희기자] 오창균 수성구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8일 수성구 재개발·재건축 공약을 발표했다.

 

오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내놓은 공약에서 수성구 재개발·재건축 사업 절차의 신속성과 사업의 경제성을 동시에 확보해 재개발과 재건축을 조기에 성공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공공 및 민간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기구를 만들겠다고 했다.

 

오 예비후보는 재개발·재건축이 사업 완료까지 10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갈등이 주된 원인으로 주민 간 갈등, 조합 결성의 어려움, 사업자와 주민 간 갈등, 전문지식 부족으로 인한 사업 지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그는 공공 및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기구를 만들어 전문가 조언과 정보 제공, 신속 행정, 사업자와 주민 간의 갈등 조율 등 해결점을 찾는 방안을 내놓았다.

또한 사업 시작 후에도 사업 성공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오 예비후보는 종상향 기준에 적합한 지역의 심의 통과와 사업 활성화 지원과 함께 종상향 제외 지역의 규제 완화, 노후 기반 시설 재정비 등 주거환경 개선대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개발로 지역을 떠나야 하는 주민들에 대해선 최악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취득세·재산세 등 세금 부담 완화, 주택보유수 제외 등의 지원 확대를 제시했다.

지난해 연말 노후계획도시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해 시지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의 길이 열림에 따라 법 기준에 충족할 수 있도록 시지·노변지역의 노후계획도시특별정비구역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오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는 재개발과 재건축 규제를 확 풀겠다고 발표한 만큼 정부의 규제 완화가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게 국회의원이 되면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