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CA협의체, ‘김범수·정신아’ 투톱 체제 개편

산업·IT 입력 2024-01-02 19:23:14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CA협의체 산하 각 분야별 위원회 ‘따로 또 같이’

“그룹 차원 아젠다 발굴…문제해결 책임까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카카오가 그룹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는 'CA협의체'를 개편해 내부 통제를 강화합니다.


기존 자율경영 기조에서 벗어나 CA협의체 산하에 각 분야별로 위원회를 두고 '따로 또 같이' 경영 체제로 변화를 꾀하는 겁니다.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겸 경영쇄신위원장은 오늘(2일) 13개 협약 계열사 CEO들과 회의를 열고 새로운 CA(Corporate Alignment)협의체 구성을 발표했습니다.


CA협의체는 그룹의 독립기구로 카카오 그룹 내부의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컨센서스를 형성하는 조직입니다.


새 CA협의체는 기존의 자율 경영 기조에서 벗어나 김범수 위원장과 정신아 대표 내정자가 공동 의장을 맡기로 했습니다.


협의체에는 김범수 위원장이 직접 맡고 있는 경영쇄신위원회를 비롯해 각 협약사의 KPI, 투자 등을 검토하는 전략위원회 등 다수의 위원회를 둘 예정입니다.


각 위원회는 영역별로 그룹 차원의 논의해야 할 아젠다를 발굴하고, 방향성과 정책 관련 의견을 제시하게 됩니다. 위원장은 이러한 내용을 참고해 각 협약 계열사에 참고 및 권고 의견을 결정하고, 담당 분야에 대한 그룹차원의 문제를 해결하고 책임지는 역할을 맡을 예정입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