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맞춤형 시대…삼성·신한 "필요 보장" 출시

금융 입력 2024-01-02 19:23:10 최재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생명보험사들이 자신에 맞게 필요한 보장만으로 설계가 가능한 '맞춤형 건강보험'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144개 특약을 통해 필요한 보장을 직접 선택해 보험료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다(多) 모은 건강보험'을, 신한라이프는 100여가지 특약을 자유롭게 조립할 수 있는 '통합건강보장보험 원'을 오늘(2일) 출시했습니다.


삼성생명의 다모은건강보험은 부정맥과 중증무릎관절 등 시니어질환보장을 강화한데 이어 특정 수술부문 특약을 늘린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질병이나 재해의 직접 치료가 가능한 정액보험금을 지급하는 '파워수술보장' 특약도 18년만에 재출시했습니다.


신한라이프의 건강보험 원은 입원과 수술 보장을 더 강화했고 특약을 통해 암 진단부터 검사, 치료까지 '올커버' 할 수 있도록 특약을 대거 늘렸습니다.


여기에 보험 해지시 해약환급금 미지급 방법으로 보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보험맞춤형 설계는 지난해 하반기 들어서 잇따라 출시되고 있어 올해는 더 다양한 상품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cjy3@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