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바이오, 중기부 ‘팁스’ 최종 선정…“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산업·IT 입력 2023-12-26 08:31:4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엘에스바이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플랫폼 스타트업 엘에스바이오(LSBIO)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엘에스바이오의 선정은 프리A(Pre-A) 투자사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엘에스바이오는 2년간 총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확보하게 되며, 향후 최대 2억원(사업화 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 7억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엘에스바이오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당사가 독자개발한 항당뇨 특화물질 ’LS-1000’에 대한 효능입증을 위해 임상시험 전문 기업인 메디크로, 가천대 한의학대학 등과 협업하여 인체적용시험 및 전임상(동물)을 통해 항당뇨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할 계획이다.

 

장대용 엘에스바이오 대표는 “2025년까지 ’LS-1000’이 가진 항당뇨 효능 입증과 전임상을 성공적으로 이룬 후 본격적인 임상1상을 돌입하겠다안전하고 부작용이 적은 '국내 천연물 1호 항당뇨 신약'을 개발해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이 목표라고 밝혔다.

 

천연물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연구해 온 엘에스바이오는 자체 발효 기술과 저분자 전환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항당뇨 특화 물질 ‘LS-1000’으로 만든 제품 디알프리를 출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헛개나무의 숙취해소와 마테의 활력효능을 활용하여 만든 숙취해소음료 화깨수를 출시해 온·오프라인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회사 측은 할랄(HALAL)FSSC-22000 인증 취득에 성공했다. 6억 명 이상의 글로벌 당뇨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라며 현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외 다수의 역량있는 투자사들과 함께 천연물 신약 연구 개발을 목표로 시리즈 A 투자유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