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다운2지구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S경제 입력 2023-12-13 15:31:37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H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울산 울주군 범서읍에 공급하는 울산다운2지구 A-9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417호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울산다운2 A-9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총 1,252세대 중 공공분양 835세대, 행복주택 417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공급 예정인 행복주택 417호는 모두 전용면적 55㎡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혼부부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분양주택과 임대세대간 구분이 없는 소셜믹스 단지로 싱크용절수기, 세대환기시스템 및 전동빨래건조대가 설치될 예정이며, 다함께 돌봄센터, 실내놀이터 및 아이텃밭 등 보육 커뮤니티시설이 설치될 계획이다.


특히 대부분 세대에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 및 넓은 수납공간배치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주차공간을 지하화해 지상 공간은 놀이터, 정원, 휴게 마당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종합보육센터와 어린이집이 계획되어 있으며, 인근에는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설립될 예정이다. 여기에 자연 친화 식물생태학습공간인 들꽃학습원도 가까워 우수한 보육시설과 교육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히 사업지 인근에 울산JC, 범서IC 및 국도 14호선이 위치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할 뿐 아니라, 향후 예정도로 개통 시 우정혁신도시 및 울산공항과의 연결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청약신청은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LH청약플러스 PC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당첨자발표 및 계약체결은 2024년 3월,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입주자 모집 관계자는 “임대조건은 6년에서 최대 10년까지 거주 가능하고 울산시에서 시행하는 신혼부부 주거지원 사업을 통해 임대료, 관리비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며 “합리적인 보증금과 임대료로 보육환경과 생활편의시설을 마음껏 누릴 수 있어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해소와 주거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입주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플러스를 입주자 모집공고문 또는 LH 콜센터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