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공주휴게소 양방향 운영권 신규 수주·운영 시작

산업·IT 입력 2023-11-09 14:36:23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주휴게소 메뉴 사진.[사진=풀무원푸드앤컬쳐]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풀무원은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당진영덕 고속도로에 위치한 공주휴게소(대전/당진방향) 운영권을 수주하고 푸드코트 메뉴를 새롭게 리뉴얼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공주휴게소는 당진방향 총부지 52,114, 대전방향 총부지 49,748로 푸드코트, 커피숍, 간식 매장, 편의점 등 13개 매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달 휴게시설 운영권 취득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푸드코트는 약 100(양방향 각각)에 이르는 공간으로 한식, 양식, 라면, 우동 코너로 구성돼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혼밥족을 위한 1인석부터 4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4인석을 마련하고, 키오스크를 통해 비대면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 푸드코트를 이용하는 가족단위 방문객의 특성을 고려해 지역 특화 식재인 공주 알밤을 사료로 먹인 한우를 활용한 메뉴와 풀무원의 건강한 식생활 확산을 위해 몽글순두부를 활용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양방향 모두 CU 편의점이 입점했고 공주 특산품을 활용한 공주 밤빵 매장에서 알밤 빵과 공주 군밤을 판매하고 있다.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라 동시에 6대 충전이 가능한 전기차 충전기와 LPG충전소, 주유소도 양방향에 자리했다. 또 고객 편의를 위해 PC존을 마련했고, 공주박물관에서 지원받은 백제시대 금동관, 금제귀걸이 액자 등이 화장실에 전시돼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공주휴게소의 노후된 휴게시설 리뉴얼 공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풀무원푸드앤컬처의 경기광주, 양평, 함안 등 다년간 전국 휴게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주휴게소만의 특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더욱 많은 이용객들이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