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전주에코시티 이전 고교' 공개 모집

전국 입력 2023-10-31 09:05:41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주지역 평준화 국·공립 일반고 대상

전북교육청 전경. [사진=도교육청]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전주에코시티로 이전할 고등학교를 공개 모집한다.


3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전주 에코시티는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학령 인구가 이동함에 따라 고등학교 설립이 필요하나 전주 지역은 평준화 일반고가 단일학군으로 운영되고 있어 현실적으로 새로운 학교를 신설하는 데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기존 학교를 전주 에코시티로 이전·재배치해 학생 배치 여건을 개선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대상 학교 선정 방법도 그 동안 방식에서 벗어나 학교의 자발적 신청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공개 모집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는 학교 이전에 가장 큰 난관인 이해 관계자와의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된다면 앞으로 학교 이전을 추진하는 데 전향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대상 학교는 2015년 신설된 양현고를 제외한 전주 지역 국공립 평준화 일반고 6개교이며, 단성학교의 경우 학교 이전과 병행 남녀공학으로 전환해야 한다.


도교육청은 국공립 일반고 대상 우선 공모 후 희망 학교가 없을 시에는 사립고를 대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에코시티 이전을 희망하는 학교는 학생·학부모·교직원 대표 및 학교운영위원회, 동창회 등 학교 관계자와 반드시 사전 협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내달 1일부터 24일까지 공모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