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 성황…사흘 만 2,500명 방문

산업·IT 입력 2023-10-23 11:15:21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 매장 1층 로비 사진.[사진=맘스터치]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에 사흘 만에 약 2,500명이 다녀가고, 3,800여개 제품이 판매됐다고 23일 밝혔다.

 

맘스터치 도쿄는 다음달 9일까지 총 3주간 운영된다.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도쿄의 메인 거리인 시부야에 해외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일본 내 맘스터치 알리기에 나선 상황이다. 앞서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한 태국, 몽골에 이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선진국인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현지 소비자들과 교감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하 1, 지상 4층까지 총 5개 층으로 구성된 팝업스토어는 주문 즉시 조리한 맘스터치 제품과 함께 포토존과 체험 이벤트, 굿즈 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지하 1층은 작년 상반기 일본 웹콘텐츠 플랫폼인 라인망가에서 전체 웹툰 랭킹 1위를 기록한 K-웹툰 <재혼황후>속 작품 세계를 그대로 옮기고 코스튬 및 포토존 등으로 꾸몄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제품혁신센터를 비롯한 수십 명의 본사 전문 인력들이 파견돼, 공장에서 제조한 냉동 식자재를 튀기거나 굽는 방식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재현했다.

 

다음 달 9일까지 총 3주간 열리는 이번 팝업은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팝업스토어 공식 오픈 당일에 3주치 예약석이 모두 매진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 공식 개장일인 지난 20일부터 주말까지 당일 내점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매장 오픈 시간 전부터 팝업스토어 앞을 가득 메우기도 했다.

 

일본의 5대 민영방송인 TBS, TV도쿄 등 방송 매체는 팝업스토어 현장을 취재하고 맘스터치를 소개했으며 현장을 찾은 유튜버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도쿄 팝업스토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외식 선진 시장으로도 활발하게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