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코비, ‘미다스의 손’ 에릭 에머슨 아피메즈 美 CEO 선임

증권 입력 2023-10-10 16:11:31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피메즈 US 신임 CEO 에릭 에머슨. [사진제공=인스코비]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인스코비는 자회사 아피메즈 미국법인의 신임 CEO로 바이오 투자유치 전문가 에릭 에머슨(Erik Emerson)을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투자유치에 집중함으로써 자가면역질환인 다발성경화증(MS) 치료제 후보물질 ‘아피톡스(Apitox)’ 미국 FDA 임상 3상 추진에 속도를 높일 방침이다. 지난 26일 회사 측은 아피톡스 미국 임상 3상을 위한 출자전환 및 유상증자를 통해 1자 자본 확충을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신임 아피메즈 미국법인 에릭 에머슨 대표는 희귀 질환 분야의 풍부한 경력 및 IB와의 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한 전문가로, 특히 펀딩 및 수익 모델 수립에 대한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미국 제약기업 심플메드 파마슈티컬스(Symplmed Pharmaceuticals & Technologies) 대표이사직을 수행하며 고혈압제 프레스탈리아(Prestalia) 개발과 의료 기술 플랫폼 다이렉트액세스(DyrctAxess) 론칭을 위해 총 1,200만 달러(약 163억원) 규모의 자본을 성공적으로 조달한 바 있다.

 

이후 2022년 오디세이 뉴로파마(Odyssey Neuropharma) 경영자문으로 재직한 에릭 에머슨은 뇌진탕 치료 관련 2상 준비를 위한 상업 전략, 예측, 브랜딩, 마케팅 및 자금조달까지 전 영역에 걸쳐 자문을 진행했다. ONP002(중증의 뇌진탕 치료를 위한 신경 스테로이드)의 인체 안전성 연구를 완료해 경쟁사보다 앞서 나가며 1,500만 달러(약 204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 전략을 이끌었다.

 

아피메즈 미국법인 에릭 에머슨 CEO는 “지난 20여 년간 바이오 업계에서 다양한 성공 경험을 쌓고 투자를 유치해 왔다”며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피메즈 미국법인의 3상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인스코비 관계자는 “에릭 에머슨은 글로벌 대형 제약사와 바이오테크 기업에서 주요 직책을 역임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성장을 이끌어낸 전략가”이라며 “신임 CEO가 보유한 풍부한 투자유치 경험과 노하우가 아피메즈의 신약 개발 사업과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