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17개교 민원상담실 시범 운영

전국 입력 2023-09-21 10:49:57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거석 교육감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 되길"

전북 교육청 전경. [사진=도교육청]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대면 민원 응대를 위한 학교 내 안전한 상담 공간을 마련한다.


20일 전북교육청은 민원상담실 구축을 희망한 17개교에 필요한 예산을 교부했고, 해당 학교는 이달 중 상담실 구축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민원상담실 구축은 전북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종합 대책 중 하나로 악성 민원으로부터 교원을 적극적으로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지원 대상 학교는 최근 교권 침해 다수 발생 학교 및 학급수, 학생수가 많은 학교를 우선 선정했다. 학교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학교 내 출입을 최소할 수 있는 동선을 고려해 설치하도록 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교육활동 침해를 예방하고, 교육활동 침해 상황에 대비한 보호 장치를 마련한 것이다. 민원상담실 구축을 통해 학교 민원인과 건강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안전한 학교 문화가 조성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원상담실에는 녹화·녹음 장비, 책상, 의자, 비상벨 등을 구비헸다.


또 민원인 응대는 반드시 담당자 외 관리자 등을 포함한 2인 이상이 참여하도록 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