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인니에 친환경 발전 기술 공급 추진

산업·IT 입력 2023-09-08 09:55:46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두산에너빌리티]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두산에너빌리티는 인도네시아에 암모니아 혼소 등 친환경 발전 기술 공급을 추진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인도네시아파워(이하 IP)와 인도네시아 발전소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친환경 발전소 전환 관련 공동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현지 운영 중인 수랄라야 발전소의 친환경 기술 도입에 대한 포괄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파워사는 인도네시아 전력청(PT. PLN)의 발전자회사로 20GW 이상의 전력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내 최대 전력 공급사다.

 

이번 MOU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7일 열린 -인도네시아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서 체결됐다. 이날 체결식에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과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인도네시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이 배석한 가운데 에드윈 누그라하 푸트라 IP사 사장, 피터 위자야(Peter Wijaya) IRT사 사장,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RT사는 IP사와 발전 및 석유화학 전문기업 바리토 퍼시픽(PT. Barito Pacific) 그룹 및 한국전력이 공동 출자해 만든 특수목적법인으로 두산에너빌리티가 인도네시아에서 수행중인 자와(Jawa) 9, 10호기 발전소 발주처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같은 자리에서 IRT사와 자와 9,10호기 발전소 그린 암모니아 공급망 공동개발 대한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자와 9, 10호기 발전소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약 120km 떨어진 자바섬 서부 칠레곤(Cilegon) 지역에 건설되고 있다.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암모니아 혼소, 수소터빈, 액화수소플랜트 등 다양한 탄소중립 솔루션은 인도네시아의 탄소감축 목표에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추진될 탄소 감축 발전사업에 대해서도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