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美 캔서문샷 합류…"현지 암 진단 서비스, 국내 유일 기업"

증권 입력 2023-09-06 10:18:55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랩지노믹스가 미국 바이든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Cancer Moonshot)'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랩지노믹스 측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미국에서 암 진단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캔서문샷 추진을 위한 공공·민간 협력체 '캔서엑스'(Cancer X)에 본격 합류한다고 설명했다. 

 

이종훈 랩지노믹스 대표이사는 “이번 켄서엑스 합류로 국내 순수 암 진단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확신을 얻었다”며 "연내 혈액암 진단 등 다양한 암종에 대한 진단 패널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랩지노믹스는 비소세포폐암을 대상으로 하는 동반진단 검사 '오티디 렁(OTD-Lung)'을 출시했다. 이어 고형암 3,4기 대상의 액체 생검 검사 '오티디 리퀴드(OTD-Liquid)' 등 새로운 암 패널 검사 2종을 국내 상급종합병원 등에 제공하며 암 진단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특히 회사는 미국 클리아랩 큐디엑스에 추가로 도입할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기반 암 진단 패널 3종 개발도 완료하고 K-암 진단 패널 서비스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이 대표는 "미국법인을 통해 캔서엑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과 공동 연구 등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암 정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랩지노믹스는 지난 7월 출시한 AI 헬스케어 솔루션 얼리큐(EarlyQ) 서비스에 이어, 암 예측진단 AI 플랫폼 메셈블(Mesemble)의 핵심 기술에 대해 특허출원을 마쳤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