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시스템즈 “최적 목적지 API 통해 아이엠 승객 하차 최적 지점 안내”

산업·IT 입력 2023-08-21 09:42:44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아이나비시스템즈]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아이엠(i.M)에 최적 목적지 API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가 공급하는 최적 목적지 API’는 사용자로부터 목적지 좌표와 이동 수단을 입력 받아 승객이 하차할 수 있는 최적의 지점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목적지로 설정된 건물이나 단지의 입구 및 도로, 이동 수단의 특성을 매칭해 우선 순위에 따른 최적 목적지를 선정한다.

 

또한, 이동 수단 입력 시 차량, 보행, 배달 등 각 특성을 반영한 도착 지점 선별 제공이 가능하여, 택시의 경우 승객이 하차할 수 있도록 장애물이 없는 구간과 목적지 건물 입구와 가장 근접한 위치를 고려하여 안내한다.

 

이은복 모빌리티사업부문장은 최적 목적지 API 는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개발한 당사만의 고유 기술이다택시 서비스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배달, 이륜차, 보행 등 이동 수단 별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엠(i.M) 관계자는 승객에게 최적의 하차 지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상승과 운영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웹과 어플리케이션에서 지도 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API 제공 서비스인 아이나비Maps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및 지자체, 기관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에어(Air)’는 주행 거리에 따른 캐시 적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9일 이상 주행 시 캐시 룰렛 참여 기회를 주는 더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