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돌침대, ‘제이슬립(J-Sleep)’ 침대 공개

S생활 입력 2023-08-19 08:48:0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창립 32주년을 맞은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혁신상품 선정 슬립테크 기업 아이유플러스와 공동 개발 및 특허 출원 중인 ‘J-Sleep’ 침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J-Sleep’은 JRMS(Jangsoo Rador Monitoring System)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레이더 기반 비접촉 생체인식 시스템을 돌침대에 접목한 건강침대다. JRMS기술은 바이탈레이더(Vital Rador)를 돌침대 하부에 장착해 비접촉으로 20mm에 달하는 돌을 뚫고 생체신호 측정이 가능하다.


특히 레이더 센서를 통해 쉽고 빠르게 수면의 질을 측정하며,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수면 모니터링 결과를 사용자 중심 UI를 통해 제공한다.


해당 제품의 생체신호 측정 센서는 초소형으로 만들어졌지만 레이더 기반으로 제작되어 주변의 움직이는 물체나 진동 등 환경 노이즈의 영향을 받지 않아 세밀하고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휴식이나 수면 중 심장 박동, 호흡, 심박 모션 등 측정이 가능하며, 이를 토대로 건강한 수면을 얼마나 했는지 알 수 있도록 수면 만족도 시스템을 도입해 올바른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준다.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J-Sleep’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내 수면을 패턴을 체크하고 이를 토대로 건강한 수면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며 "수면의 질이 얼마나 좋아지는지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로그인을 통해 건강 체크가 꼭 필요한 가족의 수면과 건강 체크도 가능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수돌침대는 ‘J-Sleep’ 돌침대를 오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2023 코펀(KOFURN)’ 가구박람회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슬립테크 돌침대 외에도 슬라이딩 모션기능이 있는 팬텀돌소파를 비롯해 모던한 디자인의 다양한 돌침대와 돌소파를 전시, 일반 관람객들도 제이슬립 돌침대의 수면모니터링 시스템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